Home 도서/미디어 도서 알고싶어요 하나님의 의_두란노2013
알고싶어요 하나님의 의_두란노2013

알고싶어요 하나님의 의_두란노2013

1.250
0

하나님의의 도서명 : 알고싶어요 하나님의 의
저자 : 손기철
출판사 : 도서출판 두란노
발행일 : 2013-09-06
페이지 및 크기 : 288page / 145*210mm
판매가  : 12,000원
구매하기

열심히 신앙생활을 해도 기쁨이 없고, 절망이 되는가?
그렇다면 하나님의 나라와 그 의를 구해 본 적은 있는가?
하나님나라가 임하면 나의 모든 삶이 달라진다

‘하나님의 의’된 우리는
나의 이름이 아니라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산다.
나의 믿음이 아니라 그리스도의 믿음으로 산다.
나의 뜻이 아니라 주의 뜻을 이 땅에 이루며 산다.

나는 성령체험을 통해서 하나님나라로 침노했고, 하나님의 통치 안에 거했지만 말씀이 하늘에서 이미 이루어진 것같이 땅에서 이루어지는 실체를 경험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 오랜 시간 의구심과 답답함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다 그 원인이 온전치 못한 마음에 대한 죄의식에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그것으로부터 벗어나려는 나의 어떤 수고와 행위도 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그러나 나의 관점에서 말씀을 보는 대신 하나님 말씀의 관점에서 나를 바라보는 순간, 바로 내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의라는 놀라운 진리를 깨닫게 되었다(고후 5:21). 그것은 지금까지 내가 알아 온 칭의의 신학적 개념이 아니라 새로운 피조물로 변화된 실체를 체험하는 것이었다. 그때부터 나는 죄를 짓지 않기 위해 애쓰는 신자가 아니라, 하나님의 의를 나타내기 위해 힘쓰는 자녀가 되었다. 할렐루야! 따라서 이 책은 의(righteousness)에 대한 신학적 개념을 정리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실제 하나님과 관계적, 경험적, 실천적 차원에서 의를 경험하도록 하기 위해 쓰였다.
이 책은 《알고 싶어요 하나님의 나라》와 짝을 이룬다. 하나님나라의 삶이 무엇인지를 아는 성도에게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의를 체험케 함으로써 죄책감, 정죄감, 열등감으로부터 벗어나게 하고, 하나님나라는 말에 있지 않고 능력에 있음을 경험토록 하기 위해 쓰였다. 3부로 구성된 이 책은 첫째, 독자들에게 율법적인 삶과 은혜의 삶의 차이를 깨닫게 함으로써 새로운 삶의 의미와 필요성을 알려 준다. 둘째, 그 삶의 실현을 위해서 우리가 하나님의 의라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도록 증거한다. 셋째, 우리가 하나님의 의로서 주의 뜻을 이루어 가는 실제적인 삶을 살아가기 위해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말씀, 믿음, 고백, 행동을 설명한다.
이 책의 내용은 논리적 이해를 위해 전개된 것이 아니라 성령 안에서 조명된 말씀을 관계적, 경험적, 실천적으로 풀어 설명함으로써 독자들 또한 성령의 임재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깨달아지고 체험되도록 하였다.
– 인사말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