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TM 소식 공지사항 2016년9월28일 크리스챤연합신문 기사

2016년9월28일 크리스챤연합신문 기사

1.730
0
크기변환_헤븐리터치 (4).png

“하나님은 지금도 우리에게 말씀하고 계신다”

헤븐리터치, 제8기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기도 세미나’ 성료

 

우리의 신앙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을 꼽으라면, 그것은 하나님에 대한 지식이 아닌 살아계신 그분과의 대화일 것이다. 구원받은 하나님의 백성이라면, 예수님이 아버지와 친밀한 교제를 나누신 것처럼 우리도 그런 삶을 살아야 할 것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신앙생활은 하나님의 음성을 듣기보다는 일방적으로 구하고 말하는 데 익숙해져 있다.

초교파 선교단체 헤븐리터치(대표 손기철 장로, 전임 윤현숙 목사)가 9월24일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 헤븐리터치 센터에서 제8기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기도 세미나’를 개최하고 하나님의 음성에 귀 기울이는 기도방법에 대해 전수했다.

이날 세미나는 손기철 장로와 윤현숙 목사가 강사로 나섰으며, 강의 이외에도 스터디북을 통해 평상시 의문을 가졌던 부분에 대한 답을 얻는 시간이 마련됐다. 또한 우리 안의 장벽과 장애물을 제거하는 데 집중하고,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기도를 실습함으로써 삶의 모든 영역과 행함에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는 데 방점을 두고 진행됐다.

윤현숙 목사는 “하나님은 늘 우리에게 말씀하시지만, 우리가 너무나 분주하여 그분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지 않거나, 잘못 들을 것에 대한 두려움, 내가 원치 않는 일을 명령하실 때 순종하고 싶지 않은 마음 등 다양한 이유로 그분의 말씀을 듣지 못하고 있다”고 하나님의 음성을 듣지 못하는 이유를 분석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이 땅에서 주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서는 구체적으로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목사는 “성경에 보면 하나님의 음성을 들은 사람들의 이야기로 가득하다. 하나님은 우리를 친밀한 교제로 부르셨고, 여러 경로를 통해서 오늘날에도 말씀하신다”며 “구약뿐 아니라 신약에 와서도 성령께서는 그분 발 앞에 나아가 조용히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친밀하게 다가오시며 성경말씀과 다양한 방법을 통해 말씀하신다”고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기도에 대해 정의했다.

이번 세미나는 △하나님과 영으로 교제하기 △하나님의 음성 듣는 방법과 태도 △확인하기 △방해물 제거 △분별 △실제적 적용 등 이론적 강의와 실습을 병행하고, 기도사역을 진행해 참가자로 하여금 세미나 이후의 기도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한편 헤븐리터치는 10월 1일, 15일, 22일, 29일까지 4주간 매주 토요일 헤븐리터치센터에서 제17기 킹덤빌더스쿨을 진행한다. 킹덤빌더스쿨은 헤븐리터치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훈련과정으로, 이 땅에 도래한 하나님 나라를 알고 그 나라로 침노해 들어가 하나님 나라의 친백성의 삶을 실제적으로 살게 하는 훈련과정이다.

2008년 헤븐리터치가 설립된 이래 16기의 킹덤빌더스쿨을 통해 2350여명의 킹덤빌더가 배출됐으며, 북미주, 뉴저지, 노스캐롤라이나 애쉬빌 소재 빌리 그래함 훈련센터 등 해외에서도 300여명이 이 과정을 수료했다.

제5기 북미주 킹덤빌더스쿨을 수료한 내과 의사 송민근 씨는 “사랑하는 딸아이가 당뇨로 고통 받는 현실 앞에 감당할 수 없는 슬픔이 몰려왔다. 4박5일간 진행된 킹덤빌더스쿨에서 성령의 치유 능력만을 간구했지만, 주님은 온전한 자녀로서의 정체성을 회복시켜 주셨다”면서 깊은 은혜의 체험 이후 딸아이의 건강이 좋아지고 있음을 간증하기도 했다.

킹덤빌더스쿨 수료자들은 입을 모아 하나님의 강력한 임재를 경험했다는 간증을 쏟아내고 있다. 헤븐리터치는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수준에서 멈추지 않고 기독교 역사와 성경적 세계관 신앙과 새로운 삶, 하나님 나라의 복음·회개·구원·십자가와 성령, 하나님 나라와 세상, 성경적 재정관리, 킹덤멘탈리티와 하나님의 자녀, 킹덤빌더의 영성훈련 등 주요가치들을 전수하여 하나님 나라를 세우는 진정한 ‘킹덤빌더’를 세워가고 있다.

 

[강원숙 기자 cupress@daum.net]
<저작권자ⓒ크리스챤연합신문-컵뉴스 & cupnews.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