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TM USA 소식 마감_(북미주)3기 킹덤토크와 새마음 훈련 모집
마감_(북미주)3기 킹덤토크와 새마음 훈련 모집

마감_(북미주)3기 킹덤토크와 새마음 훈련 모집

1.600
0

마감되었습니다.

강사 : 손기철장로(HTM대표, 건국대 명예교수, 온누리교회 장로)

일정: 온라인으로 킹덤빌더스쿨을 마친 후

킹덤토크와 새마음훈련 7/22/24 (월) 오후12시 – 7/25/24 (목) 오후 3시 (3박4일)

장소: Billy Graham Training Center at the Cove, Asheville, NC

등록비: 1인당 $800 (3박 10식과 제반 훈련비용 포함, 이러닝 킹덤빌더스쿨 수강 300$ 포함)

신청서 접수 및 입금 마감 : 마감되었습니다.

자세한 문의 htmusa0691@gmail.com 미주 사무국 980-224-0730 신청

이천 년 전 예수님께서 행하신 일들은 제자 또는 사람들과 하나님나라에 대한 대화였으며, 주의 말씀을 들은 자들이 마음(심중)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나라의 실체를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HTM은 각자의 영역에서 킹덤빌더로 세워지기 원하는 분들 대상으로 노스캐롤라이나 애쉬빌 빌리그래함 트레이닝 센터에서 “2024년 킹덤 토크와 새마음 훈련(Kingdom talk & New heart training)” 모임을 가지고자 합니다.

HTM 대표이신 손기철 장로와 함께 3박 4일 동안 자연에서 휴식, 성찰, 안식의 시간을 가지길 소망합니다.

프로그램순서

1.온라인으로 이러닝 킹덤빌더스쿨 수강(신청일~ 수련회 전까지)

2.오프라인으로 킹덤토크와 새마음훈련 수련회 참석(3박4일)

3.수련회 후 이러닝 교육 한 달간 재시청 가능

2024년 북미주 킹덤토크와 새마음훈련 수련회는 온라인 킹덤빌더스쿨 (E-러닝 킹덤빌더스쿨 1,2,3)을 마치신 분이 올 수 있습니다.

이미 킹덤빌더스쿨 수료자들에게도 동일하게 온라인 스쿨 수강권을 드립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1) 하나님 자녀의 정체성을 체험하고 하나님나라의 사고방식을 알고자 하는 성도들

2) 각자의 삶터를 하나님나라로 변화시킴으로 교회를 부흥시키고자 하는 성도들

3) 성경적 재물관리 및 킹덤비즈니스를 통하여 이 땅에 주의 뜻을 이루고자 하는 성도들

4) 갑절의 기름부으심을 통하여 자신의 영역과 분야에서 영적 리더가 되고자 하는 성도들

킹덤토크 및 새마음훈련 과정을 통해

1) 성령과 말씀과 삶이 일치되는 신앙생활을 하게 될 것입니다.

2) 자신의 삶의 요소(일, 만남, 시간, 재정, 건강)와 생활요소(가정, 직장, 교회, 문화)에 대한 하나님나라의 사고방식을 가지고 새로운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3) 하나님의 임재의식 훈련과 기름부으심을 통하여 자신이 얼마나 존귀한 자인지를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4) 가난의 묶임 벗어나기 및 드림과 나눔의 시간을 통하여 맘몬의 영으로부터 자유함을 체험하고, 재정의 기름부으심을 받게 될 것입니다.

5) 자신의 일터에서 주의 뜻을 이루어가는 하나님의 하루를 사는 기쁨을 맛보게 될 것입니다.

커리큘럼

-내면의 성찰을 통한 거짓자아로부터 벗어나기

-그리스도 의식에 기초한 믿음체계와 가치체계 세우기

-하나님나라의 삶에 대한 Q&A

-킹덤빌더의 실제적인 삶

-임재호흡 기도 및 나비손 기도 훈련

-킹덤빌더의 영성 훈련 및 기름부으심 기도

2023 USA 킹덤토크와 새마음 훈련 간증

채*옥

짧은 3박 4일이었는데 뭔가가 분명 변하고 있는 듯하다. 똑같은 상황인데도 마음의 요동함이 크게 느껴지지 않는 다. 영화관에서 영사기 돌리는 사람처럼 나에게 일어나는 일 도 멀찌감치 바라보게 되고 믿음의 눈으로 완성을 바라보며 선포하게 되었다. 말씀대로 말하고 듣고 마음에 심는 일이 이론적으로만 맴돌았는데 실제로도 조금씩 행해진다. 십 수 년 째 말씀 사역을 해왔는데도 불구하고 수련회 참석 전에는 장로님의 말씀이 쉽게 이해되지 않고 어려웠다. 하지만 수련회에 참석하여 기름부음 가운데 들리고 심기는 말씀들이 내 게 감동과 은혜로 다가오고 뭔가“쿵”하고 뚫리면서 이해되지 않던 부분이 조금씩 깨달아졌다.

Q&A 시간에 장로님의 명확한 답변들로 인하여 마음에 느껴지는 도전과 감동은 결단을 불러왔고 내 안에 세상의 어떤 좋은 것에도 비길 수 없는 기쁨이 올라왔다. 수련회를 마치고 집에 가면서부터 문제가 터지기 시작했다. 더운 날 에어컨이 고장 나고, 비행기가 연착을 거듭하고, 공항에 세워 둔 차의 시동이 걸리지 않아 새벽 5시경에 집에 도착했다. 거의 밤을 세워 산 넘고 물 건너 집에 도착했지만 나도 남편 도 문제를 문제로 보지 않으며 평온함 가운데 받은 은혜를 나누며 돌아왔다. 사온 책들을 읽을 생각에 기대가 된다. 7 가지 알약을 복용하며 새날을 시작하며 킹덤빌더의 삶을 향하여 전진할 것을 다짐해본다.

허*지

2016년 9월 셋째 아이가 이엽성 심장 판막증 심기형 진단을 받았습니다. 생명에 지장이 있거나 당장 무엇을 해야 하는 상황은 아니지만 매년 체크업을 해야 하며 나중에 심장 에 문제가 생기면 수술을 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때마침 출 석하던 뉴저지온누리교회에서 손기철 장로님 집회가 예정되어 있었고 저는 장로님의 말씀을 들으며 갈급한 마음으로 기 도했습니다. 당시 장로님의 말씀이 쉽게 들리진 않았지만 다시 듣다 보니‘진짜 복음은 이런 거구나’하고 깨달아지기 시작했습니다. 말씀과 삶이 떨어져있는 것이 아니라, 삶 안에 말씀이 역사하는 것! 집회에서 장로님께 안수 기도를 받고, 날마다 말씀을 선포하고 아이의 온전해짐을 바라보며 기도하고,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 가운데 주님을 예배하는 시간이 늘어났 습니다. 아이의 건강 문제로 갈급해진 제 영혼을 주님께서 만져주시고 통치하심을 느꼈고, 시간이 흐르며 아이의 치유 보다는 예수님을 사랑하는 마음이 더욱 커져 그분과 함께 하 는 시간이 저의 생명처럼 여겨졌습니다. 그리고 1년이 지나 샬롯에서 아이의 심장 체크업을 갔습니다. 하나님과의 관계 가 뜨거웠기 때문에 저는 무엇을 바라는 상태도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의사가 아이의 심장 판막이 정상이라며 이제 병원에 오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할렐루야!

그렇게 손기철 장로님의 말씀으로 제 영혼이 마치 장님 이 눈을 뜬 듯한 신앙의 새로운 도약을 하게 되었고 이번 여름 킹덤토크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킹덤토크 참석을 위해 한국 방문에서 돌아오는 일정을 앞당겼는데 참석 이틀 전부 터 큰 아이가 아프기 시작해서 하루 전인 23일 급기야 맹장염으로 수술을 했습니다. 다음 날 오전 아이가 퇴원을 했는데‘이런 상황에도 딸을 두고 다녀오는 것이 맞나? 하는 음이 들었지만 동시에 얼마나 큰 은혜가 준비되었기에 이 타이밍에 이런 일이 벌어지는가?’하는 생각이 들어 미안함을 뒤로하고 애슈빌로 떠났습니다.

저는 그동안 제 자신이 예수 그리스도의 빛이며 하나님 을 나타내는 자인 것을 늘 가슴에 품고 사람들을 대하고 섬 겨왔는데, 함께 나눌 믿음의 동역자를 찾기 쉽지 않고 교회 의 갈등을 마주하다보니 어느새 저를 통해 빛나시던 주님의 빛이 희미해진 것 같아 좌절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또 한 거짓자아에 속한 것임을 깨닫고 저의 정체성을 온전히 하나님께 속한 자로 다시 선포하고 확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리 고 내 안에 임한 하나님의 나라가,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이, 주님의 빛이 강력하고 온전히 드러나고 흐르는 것을 바라보고 날마다 선포하게 되었습니다.

나의 정체성이 명확해지고 간결해지고 강력해지는 것 이 얼마나 큰 힘과 위로가 되는지 모릅니다. 다시 저의 시선 을 땅에서 하늘로 옮길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성령 하나님과 HTM,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사랑합니다. 내년에는 남편과 함께 참여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조*호

이번 킹덤토크에 참여하면서 삶에서 쉽게 해결되지 않는 문제들을 미리 생각해갔다. 코브에서 삶을 나누고 쉬면서 내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을 얻을 수 있을까 기대하는 마음이 있었다. 그런데 첫날에 장로님께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려는 질문들을 가지고 있다고 말씀하셨을 때 마 음에 찔림이 있어 내 질문들을 다시 돌아보았다. 둘째 날 아 침 내가 그동안 삶에서 하나님과 동행하지 않고 내 중심으로 살아왔다는 것을 깨달으며 회개했고 하나님께서 새 마음을 부어주셨다. 그 후로 매일 장로님의 말씀을 듣고 조원들과 나누는 시간을 가지다 보니 어느 순간 내 관점이 새롭게 되 고 내가 문제라고 생각해왔던 것들이 문제로 여겨지지 않으면서 기쁨이 넘쳤다. 특별히 나와 나이대가 비슷한 젊은 킹덤빌더들과 삶을 나누고 인생의 선배님들에게 내 고민을 나누면서 내 자신을 성찰하고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었던 것 이 정말 좋았다. 코브처럼 좋은 환경에서 맛있는 밥을 먹으며 휴식할 수 있는 시간이 허락됨에 감사했고 킹덤토크에서 만난 귀한 사람들과 계속해서 격려해주고 기도해주며 내년 에 다시 만나길 기대한다.

김*선

팬데믹이 한참일 때, 그동안 해오던 영적 생활을 하지 못하며 점점 영적 목마름과 갈급함이 더해졌다. 이것저것 을 찾아보고 들으며 갈급함을 채움 받기 원했지만 진정한 해갈 은 일어나지 않았다. 삶의 실질적인 문제에 부딪힐 때마다 나는 누구인지 이 땅에 살아가는 진정한 이유가 무엇인지 주님과 나의 관계는 과연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이 다시 올라오곤 했다. 그러다 유튜브에서 우연히 손기철 장로님의 말씀 영상을 보면서 너무나 놀랐다. 손기철 장로님은 치유 사역자라고만 알고 있었는데 말씀을 들으며 그동안 답답했던 죄의 문제, 하나님 자녀로서의 정체성을 잃어버리고, 주님과 분리되어 살아가고 있는 내 모습에 대한 깨우침이 일어나기 시 작했다. 그동안에 혼자 찾아 헤매던 것들을 말씀의 진리 안 에서 하나하나 짚어주셨다. 그렇게 장로님의 말씀을 꾸준히 듣고 책을 읽으며, 배운 대로 성령 안에서 연습을 하며 지내 다 2023년 킹덤토크와 새마음훈련까지 오게 되었다. 센터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느껴지는 평안함과 섬기는 모든 분들의 다정함, 사역자님들의 성숙하시고 안정된 모습들에서 이미 쉼이 시작되는 것 같았다. 질의응답 시간엔 실제 내 삶에서 거짓자아를 부인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의식 안 에서 살고자 할 때 일어났던 실질적인 일들을 질문했고 손 장로님의 응답을 통해 성령께서 친히 나의 지금 상태를 드러 내주시고 빛을 비추어 주셨다. 나는 간호사로서의 부르심과 병원이 내 사역지라는 것 을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실질적으로 주님이 나를 통해 나타나는 것에 대해선 편견과 오해로 가득 차 있었음을 이번 에 확실히 알게 되었다. 주님이 나에게 들려주셨던 수많은 음성과 감동들이 있었지만‘설마 이런 작은 일들을 통해서 주님이 무슨 기적을 나타내시겠어’라고 제한하며 그 감동들 을 무시했던 것이 곧 거짓자아의 모습이었음을 알게 하셨다. 돌아오는 날 아침, 손 장로님이 기도해주실 때“나는 예수 그리스도의 의식 안에 사는 새로운 몸입니다. 내 배에 서 생수의 강이 흘러넘칩니다”라고 선포했다. 그러자 손 장로님이 스스로 제한했던 모든 제한에서 풀어졌으니 자유하라고 기도해주셨다. 비행기 시간 때문에 일찍 센터를 나서면서 주님께 기도했다.‘이제 저는 주님의 의식을 나타내는 새로운 몸입니 다. 비행기 하강 때마다 대기 압력으로 있었던 귀의 통증이 모두 사라졌습니다. 이젠 주님이 원하시는 곳 어디라도 마음껏 상승하고 하강하며 다니게 되었습니다’라고 선포했다. 그렇게 애쉬빌에서 샬롯, 디트로이트 공항까지 하강 시 귀의 통증 없이 무사히 도착하게 되었고 이제 아버지가 나를 통해 나타나는 새로운 몸이 되었음을 확증 받았다. 새 일을 행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제2기 북미주 킹덤토크와 새마음 훈련 스케치

글│송영호 (HTM 신학부)

2023년 7월 24일(월)부터 27일(목)까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애쉬 빌에 위치한 빌리 그래함 트레이닝센터에서 제2기 북미주 킹덤토크와 새 마음 훈련(이하 북미주 킹톡새)이 열렸다. 먼저, 킹덤토크와 새마음 훈련 (Kingdom Talk & New Heart Training)을 풀어서 소개하면, 하나님나라 (Kingdom) 복음에 기초한 대화(Talk)를 통하여 단순히 머리(mind)가 아닌 심중(heart)을 새롭게 함으로써 거짓자아에서 벗어나 그리스도 의식에 기초 한 믿음체계와 가치체계를 세우고 훈련하여(Training) 하나님자녀의 삶을 체험하도록 하는 HTM의 전수사역이다. 이번 2기 북미주 킹톡새의 주목할 만한 특징 몇 가지를 함께 살펴보자.

① HTM의 전수사역의 전환점이 된 북미주 킹톡새

2022년 1월 한국 양평에 헤븐리 하우스가 오픈한 이후로 HTM의 전수 사역이 여러 모양과 방법으로 진행되다가 2022년 1기 북미주 킹톡새를 기 점으로 전수사역의 큰 방향성이 잡혔다. 그 결과, 한국에서는 6번의 킹톡새 가 양평 헤븐리 하우스에서 열렸고 그간 열렸던 킹톡새에서 한 단계 더 업그 레이드된 내용과 방식으로 2기 북미주 킹톡새가 진행되었다.

② HTM 북미주 사역의 뉴페이스 등장

한국 킹톡새는 오프라인 킹덤빌더스쿨을 마친 졸업생 중 하나님자녀의 삶을 열망하는 30명을 선발하여 2회에 걸쳐 2박 3일간 진행된다. 북미주 킹 톡새는 시간적, 장소적 제약 때문에 E러닝 킹덤빌더스쿨을 사전에 수강한 사람들에 한하여 빌리 그래함 트레이닝센터에 3박 4일간 모여 진행한다. 1 기 북미주 킹톡새에는 총 28명이 참석하였고, 2기 북미주 킹톡새에는 한국 및 북미주 HTM 사역자 22명을 포함하여 78명이라는 많은 인원이 참석하였 다. 이번에 참석자 중 절반이 HTM 대면 사역에 처음 참여하는 사람들이었 는데 이들은 주변 지인의 소개와 추천 또는 유튜브 등 온라인 광고를 통해서 참석하게 되었다고 한다.

③ 온라인과 오프라인 장점을 모두 살린 ‘온라인’ 킹톡새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 온라인 E러닝 킹덤빌더스쿨이 생긴 덕분에 이제 는 세계 어느 곳에 있든지, 언제든지 원하기만 한다면 바로 킹덤빌더스쿨을 수강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2기 북미주 킹톡새에 참석한 킹덤빌더들은 온 라인으로 킹덤빌더스쿨을 수강하고 참석하였기 때문에 온라인 강의를 들으며 의문이 생긴 부분이나 강의 내용을 삶에 적용하는 부분 그리고 일상 삶에 서 경험한 신앙적 질문들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충분히 가질 수 있었다.

2기 북미주 킹톡새에서 가장 두드러진 점은 세션마다 성령님이 이끄시 는 대로 물 흐르듯이 진행되었다는 것이다. 킹톡새를 시작하며 손기철 장로 는 판단하고 이해하기 위해 이곳에 온 것이 아니라 주의 말씀을 듣고 심기 위해 온 것이기 때문에 말씀을 지식과 정보로 듣는 것이 아니라 영과 생명으 로 체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세션마다 성령님께서 주시는 감동에 따라 다양한 주제에 대해 실제적인 삶과 연관지어 강의하였다.

질의응답 시간에 참석자들은 하나님나라 복음에 기초한 손 장로의 답변 을 통해 의문과 혼동에서 자유롭게 되고‘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 케 하리라’는 말씀을 체험했다.

또한, 작년 1기 북미주 킹톡새 때 결성된 HTM USA 찬양팀이 찬양을 인도하였는데 찬양할 때마다 주님의 임재와 영광이 그 장소를 가득 덮는 것 을 느낄 수 있었다. 특별히, 둘째 날 오전 시간에“주님 앞에 내가 서 있네(I stand in awe of You)”라는 찬양을 부를 때 하나님의 강력한 임재가 그 자 리를 강타하여 모두는 그 앞에 무릎 꿇고 주님께 전적으로 순복하는 시간을 가졌고 놀라운 회복의 역사를 경험하였다.

손 장로는 3박 4일 일정 가운데 여러 차례에 걸쳐 참석한 모든 분들을 위해 기도사역을 해주었다. 먼저 자신의 혼과 몸이 거짓자아에서 벗어나 성 령님을 경험하는 성령체험을 위한 기도사역을 해주었고, 이어 나를 통해 주 님이 나타나심으로 내 능력 이상의 삶을 살게 하는 기름부으심을 위한 기도 사역, 하나님자녀의 새로운 삶을 위한 기도사역을 통해 참석한 수많은 사람 들이 성령체험을 하고 영적 돌파를 경험하였으며 기름부으심을 받는 놀라운 시간을 가졌다.

킹톡새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조별 모임’시간이다. 오랜 시간 훈련 받은 조장들의 인도에 따라 참석한 조원들이 자신의 삶을 나누고 서로 보듬어주고 위로 받는 시간일 뿐만 아니라 미처 질문하지 못했던 신앙적 질문을 하고 기도제목을 나누기도 하며‘또 하나의 가족’인 영적 공동체를 경험하는 시 간이기 때문이다. 이처럼, 손기철 장로의 핵심 주제 강의와 실제적인 질의응답 시간과 기도사역 그리고 조장들의 사랑 넘치는 케어와 조별 모임 시간, 마지막으로 빌 리 그래함 트레이닝 센터의 환상적인 숙식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은 이번 2기 북미주 킹톡새를 천국 잔치로 만들어주었다. 꿈 같던 3박 4일이 빨리 지나가 아쉬웠지만, 앞으로 펼쳐질 하나님 자녀의 새로운 삶에 대한 기대와 내년 여름에 재회를 기약하며 주님의 은혜 안에 아름답게 마쳤다.